또랑국밥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안락동 432-3
오시는길
지하철 4호선 충렬사 역에서 하차, 2번 출구로 나와 서원시장 방면으로 도보 5분.
한줄정보
영업시간 6시~23시30분 / 예산 1만원이하 / 대표메뉴 돼지국밥 / 주차장 有 / 명절 휴무
상세설명
아주 오래 전에야 돼지국밥과 밀면은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지만 이제는 그런 지역구분이 무의미하다. 하지만 잭은 여전히 부산에서 먹는 돼지국밥이 가장 맛있다.

또랑국밥은 인기에 비해 생각보다 유명하지 않은 곳이다. 안락동 서원시장 입구에 있는 그냥 그저그런 평범한 국밥집이다. 하지만 단골들이 줄기차게 드나드는 곳. 이런 집들이 숨은 맛집, 혹은 아는 사람만 아는 맛집이 되는 법.

또랑국밥은 익스테리어의 평범함 만큼, 간판도, 인테리어도 특별하지 않다. 거기에 더해 부산에서는 교통량이 많아 늘 혼잡한 안락교차로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 소음도 어느정도 있다.
하지만 그 맛 하나로, 지역의 모든 돼지국밥집들의 정점에 서있는 곳이다.

돼지국밥은 진하게 우려낸 국물의 텁텁합과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이 겉은 거칠지만 속은 여린 부산사람들의 특징을 참 잘 반영하고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는데 또랑국밥은 정말 국밥을 국밥처럼 만들어내는 곳이 아닌가 하고 생각한다.

반찬도, 인테리어도, 서비스도 뭐 하나 특별하게 뛰어나지 않지만 국밥 하나로 20년을 같은 자리에서 살아남은 사장님의 뚝심이 늘 깊은 맛을 자랑하는 이유가 아닐까.

충렬사에 들른 다음 또랑국밥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것도, 온천천을 따라 걷다가 잠시 쉬어가기에도 모자람이 없는 아주 멋진 곳이다.

몇십년 전통을 자랑하는 부산의 수많은 국밥집들 이상으로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Jack's Not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