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굴 구이
  •  
     
     
    거제의 청정해역의 자랑인 굴은 ‘바다의 우유’ 라고 불리며 남성에게는 스테미너 음식으로, 여성에게는 미용식으로 인기를 있는 음식이다. 본격적인 굴의 출하시기인 겨울철을 맞이하여 값싸고 질 좋은 양질의 굴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거제도의 매력 중 매력!
    굴 구이는 숯불이나 일반 석쇠에 굽는 형식이 아닌 커다란 양철 솥에 굴을 한가득 채우고 불에 익혀먹는다. 익혀진 굴은 그 입을 벌리고 하얀 속살을 드러낸다. 뜨거운 굴 껍질을 장갑을 끼고 하나하나 까서 초장이나 소스에 발라 먹으면 굴 특유의 향긋한 맛은 물론 씹히는 질감까지도 입맛을 돋우는 별미중의 별미이다.
    특히 거제에서 생산되는 굴은 미 FDA에서도 인정하는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만큼 일본, 미국 등 세계 여러나라에 수출하고 있으며, 생굴회, 훈제굴 등 다양한 요리를 통해 맛 볼 수 있다. 거제도의 겨울 바다와 함께 뜨거운 굴 구이 한 점 어떠실지.
     
     
    * 추천맛집
     
    포로수용소굴구이 (055-632-7254 / 경남 거제시 고현동 502) : 싱싱한 굴이 가득한 굴요리 전문점. 굴구이 외에도 굴 코스요리와 굴탕수육, 굴전, 굴무침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거제도굴구이 (055-632-9272 / 경남 거제시 거제면 서정리 734-19) : 사각 철판에 가득 담은 굴 위에 무거운 뚜껑을 올려 찌는 방식으로 내는 굴구이가 유명한 곳

Jack's Not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