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산대학교 정류장에서 12번 승차 후 온천장역 정류장에서 하차, 도보 약 389m
2) 온천장역 4번 출구에서 도보 약 182m
한줄정보
영업시간 11시30분~22시30분 / 예산 1만7천원~4만원 / 대표메뉴 토종닭백숙 / 주차장 無 / 휴무 비정기적(산 사정에 따라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쉴 수 있음)
상세설명
금정산 자락에 자리한 지라, 산꾼들이 즐겨 찾는 실속 맛집이다. 자연식 백숙(오리, 오골계, 토종닭)과 돼지 등갈비찜을 주로 팔고 있다. 자연을 모티브로 하고 자연에서 답을 얻는(CF돋는...) 집답게, 일체의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효소를 이용해 요리하기 때문에 조미료 음식 특유의 느끼하거나 텁텁한 맛이 없다.
16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함께 넣고 오랜 시간 푹 삶기 때문에 잡내도 전혀 없고 기력 보강에도 으뜸이다. 삼복 더위도 솔내음 백숙 한 마리면 금세 달아날 듯하다. 특이한 것은 반찬으로 산야초 장아찌가 나온다는 사실. 금정산에서 직접 채취한 산야초를 장아찌로 만들어 입맛과 건강 모두 살렸다.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백숙을 짭조름한 장아찌와 함께 먹으면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Jack's Tip.
이집에서는 따로 자연산 와송을 직접 채취하여 화분으로 분양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와송을 통째 갈아 넣은 시원한 와송주스까지, 유별난 와송 사랑으로 산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