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함산자연휴양림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 산599-1
- 오시는길
- 경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이곳까지 가는 대중교통 정보는 없습니다. 약 24km 정도 거리이며 차로 40분 소요됩니다.
- 상세설명
- 경주 오악(五岳) 중 단연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토함산. 바다 가까이서 안개를 부여잡고 달을 토해낸다는 신비로운 뜻이 숨어있는 이름이다. 예부터 민족의 명산이었던지라 의미가 참으로 남다르다. 이 토함산 동쪽 기슭에는 9년 경주시가 조성한 자연휴양림이 있다. 이곳에는 다양한 침엽수와 활엽수들이 자생하고 있으며 각종 동식물들이 조화로운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인근에는 석굴암, 불국사, 감은사지, 장항사지, 문무대왕릉 등의 많은 관광지와 연계되어 있어 매년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
휴양림 내에 5km 정도 되는 산책로가 있고,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 옆으로 운치 있는 통나무집이 곳곳에 들어서 있어 한 폭의 그림 같다. 야영장과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있어 가족 단위의 쉼터로도 적합하다.
‘숲속의 집’과 ‘산림휴양관’으로 나뉜 숙소는 6평, 9평, 13평, 20평, 25평 등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목적 숙박이 가능하다. 룸 타입도 원룸형, 복층형으로 나뉘어져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Jack's Tip.
세면도구(수건, 비누 등)는 개인적으로 챙겨야 한다. 야영장에서는 캠핑도 가능하니 홈페이지를 참조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