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강 음악분수

주소
경상남도 진주시 강남동
오시는길
진주시외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일반버스 260번 승차 후 롯데시네마 정류장 하차
한줄정보
이용시간 매주 금토일 16시~21시 30분 내 / 입장료 無 / 주차장 無 / 매년 12월~익년 2월 말 휴무
상세설명
천수교 아래 남강둔치의 음악분수는 밤의 정취를 더욱 깊게 한다. 밤을 잊은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 공중을 향해 시원하게 치솟는 물줄기를 하염없이 바라본다. 부드럽게 뿜어져 올라 너울너울 날갯짓을 하는 것이 있는가 하면, 처음부터 대지를 뚫고 나오듯 폭발하는 기세로 솟구쳐 허공을 박차는 몸짓도 보인다. 제 흥에 겨워, 이내 몸을 파르르 떠는 성격 급한 놈까지. 다양한 물줄기가 얽히고 설켜 아름다운 춤사위를 보여준다.

한여름밤의 무더위도 날려버릴 듯한 기세로 솟구치는 물줄기가 어느 틈에 잠잠해진다. 벌써 끝났나 싶어 아쉬움에 몸부림치려던 찰나, 눈부신 조명과 함께 거대한 화면이 꽉 들어찬다. 물길이 번져나간 위로 스크린이 내걸렸다. 워터스크린에서는 영화의 한 장면이, 공연 장면이 휙휙 지나간다. 흘러나오는 음악은 필수. 그렇다, 이 화려한 쇼의 백미 음악분수가 흘러나오는 중이다. 경쾌한 노래에 박수를 맞추는 사람들이 하나 둘, 생겨나다가 이내 일심동체의 박수 공세를 보내기 시작한다. 진주의 밤을 화려하게, 시원하게 장식해준다.


Jack’s Tip.
공연은 일정한 간격을 두고 세 시간 반가량 계속된다. 공연시간은 계절마다 상이하니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것.

Jack's Not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