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국수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1034-10
오시는길
제주공항출발시: 제주국제공항 정류장에서 좌석버스 100번 승차 후 제주동초등학교 정류장 하차
한줄정보
영업시간 24시간 / 예산 1만원이하 / 대표메뉴 고기국수 / 주차장 有 / 연중무휴
상세설명
일본 후쿠오카에 돈코츠라멘이 있다면 한국 제주에는 고기국수가 있습니다. 둘 다 돼지뼈와 고기로 육수를 내고 삶은 면을 수육과 함께 올려주는데, 오래 전에 지역 대표 음식으로 자리 잡았지요.

고기국수는 원래 귀족층의 잔치 때 먹던 귀한 음식이었다고 합니다(결혼식을 국수 먹는 날이라고 부르는 것도 여기서 유래). 그냥 삶아내도 맛이 깔끔한 제주 돼지를 사용해 만들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입니다. 또 제주시 일도2동은 국수 거리가 있을 만큼 고기국수를 비롯한 국수의 명성이 자자합니다. 그중, 잭의 입맛을 사로잡은 자매국수를 소개합니다. 예전엔 삼대국수회관과 올래국수가 제주 고기국수의 양대산맥이었는데, 요즘 그 산맥의 아성을 자매국수가 흔들고 있습니다.

치자로 색을 내, 면의 색이 노랗고 고기로 육수를 낸 뽀얀 국물로 식욕을 당기는 모습입니다. 고기 육수를 사용함에도 특유의 잡내 없는 깔끔한 맛, 풍성하고 맛좋은 고기 고명으로 자매국수가 유명해지면서 밤늦은 시간에도 줄 서서 먹어야 하는 집이 된 것이지요. 고기국수와 더불어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도 이 집의 인기메뉴입니다.

누가 국수를 배가 빨리 꺼진다고 싫다 했던가요? 그 분은 자매국수집에서 한 그릇 드셔보시길. 국밥이나 설렁탕과 같은 묵직한 느낌으로 든든히 한 배 채울 수 있습니다.


Jack's Tip.
국수거리에서는 매월 11일을 국수데이로 지정해 모든 국수를 500원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Jack's Not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