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전복! 도시에서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나 신선도 때문에 흔히 먹기 어려운 해산물이지요. 하지만 맛도 좋고 신선하기까지 한 자연산 전복을 제주에서는 더 저렴한 값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잭이 전복요리가 아주 맛있는 집을 한 군데 소개하려 합니다.
이 집은 해녀 출신인 여사장님이 운영하시는 곳으로 식당 옆 순옥이네 해산물(이곳에서는 따로 신선한 해산물을 도소매 가격으로 사갈 수 있습니다) 가게에서 살아있는 신선한 해산물을 공수해 요리합니다. 가장 인기메뉴인 순옥이네 물회는 전복, 소라, 해삼을 함께 넣어 새콤달콤한 육수와 함께 내어 오는데, 살짝 매콤한 끝맛 때문에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물회 만큼이나 전복뚝배기도 인기가 좋은 메뉴인데, 통 전복이 넉넉히 들어가 있으며 그 외 갖가지 해산물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국물 맛이 다소 심심하다는 평가가 있는데, 이는 해산물 하나하나의 시원한 맛을 살리기 위해 양념을 강하게 하지 않아서 그런 듯합니다.
순옥이네 명가는 전복요리 전문점으로 자연산과 양식 모두 판매하며 가격은 시가에 따라 변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테이블 수는 2~30개 정도로 넉넉한 편이나 많은 사람이 몰리는 곳이기 때문에, 식사 시간에는 기다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단체 방문 시는 미리 예약하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