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집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신창동 1가 14
오시는길
남포동 비엔씨 골목으로 150m 직진 후 좌측으로 50m 거리
한줄정보
영업시간 9시~22시 / 예산 만원 / 대표메뉴 낙지볶음 / 주차장 無 / 연중무휴
상세설명
개미집은 1973년 국제시장에서 처음 문을 연 이래, 낙지볶음 하나로 부산을 평정한 곳이다. 물론 40여 년, 세월의 역사가 더해지면서 메뉴는 점차 업그레이드 되어 낙새(낙지·새우), 낙곱(낙지·곱창), 낙곱새(낙지·곱창·새우) 등 더 다양해졌다. 하지만 잭은 늘 처음 개미집이 있었고, 지금까지 개미집을 있게 한 원조 메뉴 낙지볶음을 시킨다.
불에 올려진 철제 프라이팬 뚜껑을 열면 빨갛게 양념된 낙지볶음이 그득하게 담겨 있다. 듬성듬성 썰린 파가 낙지와 어우러진 모습에, 색감도 딱 좋다. 이게 지글지글 끓어오르면 살살 섞어서 밥과 함께 먹으면 된다.

밥은 공기밥이 아니라 양푼이밥에 가깝다. 볶음 양념에 밥을 비벼먹기 편하도록 큼지막한 대접에 밥을 고슬고슬하게 담아주기 때문. 이제 개미집표 정석대로 먹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밥 위로 낙지볶음 한 국자 올린 뒤, 정구지(부추)와 김가루를 투하한다. 그리고 맛있게 비벼 먹으면 된다.
입맛에 따라 양념이 살짝 매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럴 때엔 함께 나오는 동치미 국물과 함께 드시길 권한다. 한번 먹어본 사람은 계속 찾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 칼칼한 개미집 낙지볶음, 남포동 맛집으로 추천한다!

Jack's Not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