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시간 9시~21시30분 / 예산 1~5만원 / 대표메뉴 한우, 육회비빔밥, 갈비탕 / 주차장有 / 매월 둘째주 월요일
상세설명
늘 활기찬 에너지가 넘치는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태종대
감지해변을 따라 펼쳐진 조개구이집들이 유명해 태종대 입구에 자리한 여러 식당들은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느낌이 많아 개인적으로 굉장히 아쉽다고 생각한다. 잭이 소개할 맛집은 태종대 암소 한마당이다. 물론 근처 주민이 아니라면 태종대에 놀러와서 흔한 고기를 먹는다는 것이 조금은 불만으로 남을 지 모른다. 하지만 조개구이집은 아무래도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가서 즐기기에 불편한 음식이기도 하고 태종대 암소한마당은 여행지에 와서 먹어도 아주 괜찮은 경험을 제공해 주는 곳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괜찮은 집이라고 추천하려고 한다.
태종대 앞은 늘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입구에 이르기 한참 전 부터 여러 음식점들이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는 곳이다. 꽤 유명한 중국집과 꽤 유명한 해물탕집 까지, 태종대 앞에는 부산에서 맛볼 수 있는 여러 개성있는 메뉴들이 있다. A1++ 급의 고급한우만 취급한다고 자부하는 태종대 암소한마당은 부드러운 육질과 깔끔한 맛이 일품인 곳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겁게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괜찮은, 그런 곳이라고 생각한다.
태종대공원 공영주차장 바로 밑에 있어서 주차도 불편하지 않고 사소한 것 하나도 놓치지 않는 깔끔함도 매력적인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