왔다식당

주소
부산광역시 영도구 청학2동 148-163
오시는길
영도경찰서에서 일반버스 30번을 타고 청학주유소에 하차하시거나 186번을 타고 청학동에 내리신 다음 신영도 롯데 낙천대 아파트로 이동하면 된다.
한줄정보
영업시간 7시~22시 / 예산 6천원~1만원 / 대표메뉴 스지김치전골 / 주차장 有 / 매주 일요일 휴무
상세설명
쇠심줄은 질기다. 그래서 고집이 센 사람과 집착이 심한 사람을 소의 힘줄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그렇게 질기고 탄탄한 심줄을 일본에서는 스지라고 해서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선호하는 식재료는 아니다.(소는 정말 버릴 것이 없는 듯)

왔다식당은 정말 작고 허름해서, 여기가 맛집이라고? 하는 의문이 음식을 먹기 직전까지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다. 게다가 보통 맛집들은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음식들이 정해져 있는데, 왔다식당은 동네식당답게 김치찌개, 된장찌개 뿐 아니라 장어탕, 낙지볶음, 아구탕, 생태탕 등등 여러 종류의 음식을 취급한다.

하지만 잘되는 맛집들의 공통점인 기본 밑반찬이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최고라고 극찬하는 스지김치전골과 잘 어울린다.

같이 나오는 겨자소스에 오래 삶아 부드러워진 스지를 찍어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언젠가는 잭이 추천하는 집으로 업그레이드 할 지 모르는 곳이다. 여러번 방문했지만, 여전히 참 찾아가기 힘든 곳에 위치하고 있는 곳.

Jack's Not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