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시간이 오후6시부터지만, 6시 20분만 되어도 인산인해(人山人海)를 이루는 곳.
문현곱창이지만, 문현동에 있지 않은 사상의 맛집! 사상 ‘꿀돼지 문현곱창’.
허름한 외관에 테이블도 10 테이블 남짓 하는 아담한 곳이지만, 오픈시간에서 1시간만 늦어도 기본 10분 이상 대기를 해야 하는 곳이기도 하다. 실내가 좁아서인지 시끌벅적하기도 하고, 연탄불을 떼어 주요리를 하는 곳이라 여름에는 에어컨을 틀어도 실내가 후텁지근하기도 하다는 점 참고로 해두자.
이 집의 메뉴는 돼지곱창과 돼지껍데기, 껍데기두루치기, 삼겹살, 천겹살이 있고 대표메뉴는 돼지곱창과 돼지껍데기가 있다. 연탄불에 초벌구이한 돼지곱창은 특유의 잡내를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럽고 고소하다. 보통 돼지곱창은 잡내가 심해 이를 없애기 위해 양념을 입혀 굽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곳은 특별히 양념을 한 것도 아닌데 돼지잡내가 별로 나질 않는다.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하여 곱창 초보자에게도 안성맞춤!
타 곱창집과 차별되는 점은 곱창을 찍어먹는 이 집 고유의 특제소스에 있는데, 새콤달콤한 겨자소스와 된장소스, 콩가루와 새우젓, 그리고 돼지껍데기를 위한 매콤한 소스까지 다양한 소스에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 맛을 한 층 더해준다.
그리고 이 집의 별미 돼지껍데기! 이 껍데기 역시 초벌구이하여 나오는데, 겉은 바싹하고 속은 정말 쫀득쫀득하고 부드러워 여성들이 많이 찾는 메뉴이기도 하다. 약간의 계피 맛이 나는데, 역하게 느껴질 정도는 아니고 향만 조금 가미된 정도라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돼지껍데기가 콜라겐 덩어리라는 것은 다 알고 있는 사실 아닌가? 피부에도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 담백하고 맛까지 좋으니 더 이상의 수식어가 필요 없는 메뉴가 아닌가 한다.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부담 없는 가격인데, 1인분에 6000~7000원 선으로 1인분씩 추가도 가능하며, 양도 적당하여 여성 2명이면 3인분정도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Jack's Tip.
손님이 많은데다 초벌구이에 시간이 걸리므로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