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메리어트호텔(이하 JW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고급 호텔 브랜드이다.메릴랜드 주에 본사를 두고 이고, 한국에는 서초구 센트럴시티 인근에 2000년 9월에 개관했다. 바로 옆에 고속버스터미널이 들어서있고 인근에 영화관과 쇼핑몰 등이 인접해있어 황금 접근성을 자랑한다. 밤이면 34층의 높은 호텔 건물이 내려다보고 있는 도심의 풍경이 참으로 근사하게 느껴진다.
객실은 총 497실로 슈페리어와 디럭스,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플로어로 이루어져있다. 다른 27층에서 34층 사이에 배치된 이그제큐티브 블로어는 다른 특급호텔과 마찬가지로 조식뷔페와, 칵테일 서비스, 스낵바, 피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 개별 체크인 등 고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별 룸들은 화이트와 블랙, 베이지의 조화로운 색감에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출장이 잦은 비즈니스 투숙객을 위해 모든 룸에 업무용 데스크를 설치해 놨다. 매일 생수 두 병씩 꼬박꼬박 나온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특급호텔 중에 의외로 이런 서비스에 인색한 곳들이 많은데, 이곳은 아직 그래도 한국의 정이 남아있는 모양이다.
다이닝 수준이 대체적으로 좋은 편이지만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리보’가 특히 맛이 좋다.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 시설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투숙객들에게 인기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