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피로에 치인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그렇다고 아무데나 가자니 안 그래도 없는 시간 쪼갰는데 만족하지 못할 것 같다면. 울산의 핵심 볼거리만 뽑아낸 코스를 돌아보길 권합니다. 산업도시 울산의 이면에, 이토록 아름다운 자연의 풍광과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될 거예요!
AM 10:00 언양 자수정동굴
그동안 여러 관광지에서 적지 않게 동굴을 봐왔던 여러분들! 축축하고 서늘한 그곳에 들어가 이리저리 둘러보는 구경에 그쳤던 동굴에서 잭처럼 뭔가 시시한 기분을 느꼈더라면 이곳을 강력 추천합니다. 화려한 자수정이 동굴 내벽 곳곳에서 화사하게 빛나는 것은 물론, 보트를 타고 수로를 달리며 동굴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는 체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디 그것뿐인가요? 한 켠에서는 멋진 공연이 펼쳐지고, 놀이기구와 눈썰매까지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는 짜릿한 즐거움까지. 오감으로 생생히 동굴을 체험해볼 수 있답니다.
PM 13:00 울주 천전리 각석 & 반구대 암각화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흔적과 자취를 남기고 싶어 하지요. 저 멀리 아득한 선사시대부터 인류는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동굴 벽이나 땅, 그리고 바위까지. 다양한 곳에 그림을 그려, 문자의 공백을 메웠지요. 울주군에는 그러한 위대한 역사의 기록이 새겨진 바위가 있습니다. 바로 국보로 지정된 천전리 각석과 반구대 암각화. 석벽과 바위에 희미하게 남겨진 선조들의 생활모습을 그림으로나마 이해해볼 수 있지요.
PM 14:00 울산 암각화박물관
천전리 각석과 반구대 암각화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암각화 박물관. 이곳은 세월의 풍파에 마모되고 소실된 암각화를 보다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암각화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하게 전시된 모형과 관련 자료를 보며 암각화 공부를 해보는 건 어떠세요?
PM 15:00 석남사
세속에서 한 발짝 멀어진 곳. 몸과 마음을 명상의 시간에 맡길 수 있는 사찰로 다음 걸음을 옮겨볼까 해요. 그곳은 가지산 남쪽 자락에 놓여있는 석남사. 통도사의 말사이면서 비구니들의 참선수련 도량으로도 유명해, 특유의 호젓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휴대폰은 ‘잠시’ 꺼두시길 바랍니다.
PM 16:30 신불산 폭포자연휴양림
파래소 폭포와 계곡을 끼고 있어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신불산 폭포자연휴양림. 여름철이면 물놀이 단골 피서객들이 몰려오는 이곳에서 세차게 낙하하는 물줄기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가슴 속까지 시원하게 뻥 뚫리는 느낌이지요. 곳곳에 설치된 벤치와 테이블에서 도시락을 먹으며 오늘의 여정을 마무리해봅니다.